BEAUTY 마스크 시대의 화장법

마스크와 공존해야 하는 시대의 메이크업 해결책.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알려주는 팁을 참고하자.

2021.01.14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REAL TECHNIQUES 미라클 컴플렉션 스펀지 (블렌드+글로우 세트 구성) 3만원.

 

맞춤 도구 

유혜수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메이크업을 할 때 밀착력과 지속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을 선택해 최대한 얇게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크 속 피부 표현이 두꺼우면 두꺼울수록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마스크에 제품이 많이 묻어나기 때문이죠. 그런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밀착력이 아무리 좋더라도 바를 때 브러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뛰어난 밀착력을 기대하기 힘들어요.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사용하면 피부에 윤기는 더할 수 있지만 제품을 밀착시키거나 고정시키는 효과는 적어서 마스크에 더 많이 묻어날 수 있거든요. 그래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는 브러시보다는 메이크업 스펀지를 활용하는게 좋아요. 코팅 면이 있는 스펀지가 가장 좋지만, 없다면 일반 스펀지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도장 찍듯 두들기며 밀착시켜주세요. 사용하는 도구만 바꿔도 메이크업 밀착력을 단숨에 높이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거예요. 

 

 

 

 

 

 

 

LAKA 와일드 브로우 셰이퍼 9g 12000.

 

선택과 집중

김부성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마스크에 묻어나는 베이스 메이크업 때문에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요. 메이크업 픽서나 파우더를 활용해서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어차피 마스크를 착용하면 보이지 않으니 보이는 부분을 강조하는 메이크업 노선을 선택하는 것은 어떨까요? 선택과 집중을 통해 강렬한 메이크업 효과를 도모하는 거죠. 아이 메이크업에 집중하는 것처럼 말이에요. 바쁜 출근 시간에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필요 없이 컬링된 속눈썹과 볼드한 마스카라를 사용해 눈에만 시선을 모아주는 과감한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는 거지요. 마스크 사이로 빠져 나오는 습기 때문에 마스카라가 번질까봐 걱정된다면 블랙 마스카라 위에 투명 마스카라를 덧발라보세요. 간단하지만 코팅 효과가 좋아서 번지지 않는 아이래시 메이크업을 유지하기에 제격이랍니다.

 

 

 

 

 

DIOR 캡춰 토탈 슈퍼 포텐트 리치 크림 50ml 가격 미정. 

 

단단한 스킨케어 

손민기 (디올 뷰티 내셔널 메이크업 아티스트)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요즘 피부 트러블과 건조한 날씨 탓에 여러 가지 스킨케어 제품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아무리 높여도 쉽게 무너지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스킨케어 단계를 탄탄히 해야 메이크업 또한 오랜 시간 유지되기 때문이죠. 여러 종류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기보다 한두 가지 제품만 선택해서 꼼꼼하게 흡수시켜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촉촉한 제형의 크림을 하나 고르고, 손바닥 온기에 녹여 묽게 만든 뒤에 한 번 가볍게 펴 바릅니다. 그리고 크림을 한 겹 덧발라 구석구석 마사지하듯 흡수시켜주는 거죠. 한 가지 크림을 얇게 레이어링한 다음, 충분히 두드려 밀착력을 높여주세요. 그런 다음 잡티가 있는 부위를 중심으로 파운데이션을 덧바르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밀착력 높은 마스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AGE 20’s 올 데이 롱 메이크업 픽서 50ml 2만2000원. 


픽서의 존재감 

서아름 (프리랜스 메이크업 아티스트) 

흔히 메이크업 픽스 스프레이, 즉 픽서는 메이크업을 마친 뒤 얼굴 전체에 뿌려주는 뷰티 제품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픽서는 생각보다 다양한 단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를 마친 뒤 베이스 메이크업 전 단계에 픽서를 얼굴에 한 겹 입혀보세요. 이때 얼굴에 분사하는 방식이 아니라 메이크업 스펀지에 픽서를 분사해 적신 다음 얼굴에 두들기듯 도포하면 됩니다. 얼굴을 충분히 건조시킨 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고, 마무리 단계에 얼굴에 한 번 더 픽서를 분사하면 화장을 완벽하게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좀 더 높은 고정력을 원한다면 픽서를 뿌리기 전 단계에 파우더를 덧바르면 됩니다. 퍼프에 파우더를 묻힌 뒤 퍼프를 비벼서 고루 스며들도록 한 다음 지속력이 필요한 T존과 광대 부분을 중심으로 꼼꼼하게 눌러주면서 덧바르면 쉽게 지워지지 않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NARS 라이트 리플렉팅 세팅 프레스드 파우더 10g 5만3000원대. 

 

만능 파우더 

여형석 (나스 코리아 리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마스크 속 메이크업이 무너지는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호흡으로 인해 생기는 습기와 마스크와 피부의 마찰 때문이죠. 마스크와의 마찰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피부를 보송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세팅 파우더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컨실러와 쿠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연출한 뒤, 그 위에 세팅 파우더를 가볍게 덧발라주면 메이크업 지속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립 메이크업에도 동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립 메이크업을 끝내고 세팅 파우더를 쿠션에 묻혀 입술 위에 가볍게 눌러주듯이 마무리하면 립 컬러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메이크업의 필수 아이템, 세팅 파우더 하나면 충분합니다. 

 

 

 

 

 

AGE 20’s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톤업 베이스 #02 그린 베이스 40ml 28000.

 

시작은 베이스 

이현종 (AGE 20's 메이크업 디렉터) 

메이크업 베이스를 잘 활용하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불균일한 피부 톤을 매끈하게 정돈하는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어요. 피부 곳곳에 트러블로 인한 붉은 자국이나 부분부분 홍조가 드러나는 타입이라면 그린 컬러를, 피부가 칙칙하고 기운 없어 보이는 편이라면 핑크 컬러를, 그리고 동양인 특유의 노란 기가 도는 타입이라면 퍼플 컬러를 사용하면 됩니다. 얼굴에 점을 찍듯이 나눠 바르고 메이크업 퍼프를 사용해 발라주세요. 이때 두드리듯이 바르지 말고 피부결을 따라 밀어주듯이 가볍게 문질러서 바르면 밀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후 유분이 적게 함유된 매트한 질감의 컨실러를 사용해 트러블과 뾰루지와 같은 잡티를 가려주면 간편하면서도 깔끔한 마스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어요. 

 

 

 

 

 

 

 

더네이버, 뷰티, 뷰티팁

 

 

 

CREDIT

EDITOR : 김주혜PHOTO : 김도윤

아이매거진코리아닷컴, 더네이버, 동방유행
©imagazinekorea.com,
©theneighbor.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