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무너짐 없는 롱래스팅 메이크업

무더운 날씨에도 무너짐 없이 깨끗한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단계별 추천 제품과 팁 A to Z.

2024.07.08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위부터) Benefit 피부 광을 더하고 스머지-프루프와 페이드-프루프 기능이 특징. 듀-라-라 하이라이트 리퀴드 25ml 5만6000원대. Yunjac 스킨케어에 활용되는 전초 성분을 더해 사용감이 편안하다.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 프렙 40ml 4만5000원. Keyth 비타민 C가 풍부한 네 가지 핑크 플라워 추출물 성분을 함유해 아름다운 피붓결로 케어한다. 핑크 플라워 톤업 프라이머 20ml 2만5000원. Hourglass 유분 컨트롤과 피붓결 보정 기능이 뛰어나고 마이크로 파우더 성분이 피부 밀착력을 높인다. 배니쉬 에어브러쉬 프라이머 30ml 8만6000원. Chanel 복숭앗빛 세미 매트 피니시로 마무리되며 피부에 윤기를 더할 수 있다. 르 블랑 메이크업 베이스 30ml 8만5000원. 

 

STEP 1. Skin Boosting 

무엇보다 촉촉한 피부로 만드는 것이 베이스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는 핵심 팁이다. 특히 히알루론산 성분을 다량 함유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파운데이션이 얇게 밀착되는 것은 물론이고, 컬러 발색력도 높일 수 있다. 
스킨케어의 기본인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아이템이라면 더할 나위 없다. 피부 요철과 두드러진 모공 등이 고민이라면, 유분 컨트롤 기능의 프라이머를 사용해볼 것. 피붓결을 매끄럽고 균일하게 커버해 블러링 효과를 볼 수 있다. 오후가 되어도 무너짐 없이 깔끔한 베이스는 바로 촉촉한 피부에서 비롯된다. 

 

 

 

(위부터) Chanel 칙칙한 눈가에 화사한 광채를 부여하는 아이 컨실러. 항산화 효과와 함께 연약한 눈가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보호한다. 수블리마지 르 꼬렉떼르 이으 10g 13만9000원.  Freshian 레이어링 커버로 섬세한 결광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독자적인 에그라이크 스킨™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저자극 비건 제품.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30ml 4만2000원. Nars 오묘한 라벤더 마블라이즈드 제형의 리미티드 에디션. 유분 제거는 물론 은은한 진줏빛 광채를 입힌다. 라이트 리플렉팅 프리즈마틱 파우더 인터스텔라 10g 6만1000원대, #13 파우더 브러쉬 5만2000원. Tom Ford Beauty 땀과 습기에 강한 히알루론산 마이크로스피어 파우더로 여름철 피부 보호에 제격이다. 아키텍처 소프트 매트 블러링 파운데이션 30ml 18만1000원대. Simihazebeauty 스킨케어 겸용 세팅 파우더로 수분을 공급하고 보드라운 마무리로 피부 유분을 잡아준다. 소프트 블러 모이스처 락 
세팅 파우더 4.5g 3만8000원.

 

STEP 2. Base Makeup 

베이스는 얇게 밀착되도록 바르고 여러 겹 레이어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운데이션 도포 후, 퍼프나 스펀지로 퍼뜨리며 최대한 많이 두드려야 메이크업 밀착력과 유지력을 높일 수 있다. 다크닝이 심한 눈가 주위는 베이스 전에 아이 컨실러로 환하게 밝히자. 피부 톤을 한층 밝힌다는 느낌으로 소량을 얇고 균일하게 커버하는 것이 포인트다. 베이스 마무리는 프레스드 파우더로 번지기 쉬운 눈가와 코 주변 등 T존 주위로 쓸기. 피부 주름, 모공과 결점을 커버해 도자기처럼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기대할 수 있다. 

 

 

 

(좌부터) Hince 덧바를수록 선명하고 지속력이 높아진다. 블루 다이브 에디션 로 글로우 젤 틴트 4ml 1만7000원. Byredo 벨벳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매트하게 마무리되며 아이코닉한 립을 완성한다. 리퀴드 립스틱 매트 2.5g 7만9000원. Gucci Beauty 번짐, 갈라짐, 뭉침, 분리 등이 없는 마스카라 필름 기술로 양 조절이 쉽다. 마스카라 옵스뀌흐 6.5ml 6만6000원. Burberry Beauty 트렌치-프로텍트 테크놀로지와 대나무 파우더, 판야나무 꽃 추출물을 함유한 포뮬러가 자연스럽고 매트하게 마무리되어 오랜 시간 무너지지 않는다. 비욘드 웨어 퍼펙팅 매트 쿠션 14g 9만8000원. Chanel 사선 모양 팁의 아이브로 펜슬로 섬세하고 정교한 브로 디자인이 가능하다. 스틸로 쑤르씰 워터프루프 0.27g 6만원. Valentino Beauty 치크, 틴트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블러 리퀴드 립 제품. 로지 누드 컬러가 우아하고 매혹적으로 발색된다. 리퀴로쏘 누드 인 더 팔라쪼 6.5ml 5만9000원대. Dior 워터프루프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매트, 사틴, 펄 피니시 등 다양한 제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디올쇼 온 스테이지 라이너 0.55g 5만5000원대. 

 

STEP 3. Waterproof

여름철 화장은 습기, 땀, 유분과의 전쟁이라고 할 수 있다. 평소 땀이 많지 않은 사람도 더운 날씨와 실내외 큰 온도 차로 인해 오후만 되면 아침에 공들인 화장이 들뜨거나 지워지기 일쑤다. 땀과 피지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 강력한 워터프루프와 롱래스팅 아이템을 구비하자. 입술을 맑게 물들이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착색되어 오랜 시간 생기를 부여하는 틴트가 대표적이다. 온종일 땀이나 물에 번짐 없는 아이라이너, 아이브로와 마스카라도 마찬가지. 궂은 날씨에도 유지되는 롱래스팅 피니시 아이템 준비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위부터)무자극 무기자차 선쿠션으로 쿨링감이 있으며 촉촉하게 발린다. 내장된 퍼프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었다. 초록 35 데일리 무기자차 톤업 리핏 선쿠션 14g 3만4000원. Purcell 메이크업 수정과 보습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코튼 스틱으로 개별 포장되어 위생적이다. 메이크오버 스틱 2개 5000원대. Hermès 천연 우드 펄프와 부드러운 닥나무 섬유로 만든 기름 종이. 넓은 부위도 한 번에 커버할 수 있는 큰 사이즈로 활용도가 높다. 플랭 에르 리틀 실크 플로팅 페이퍼 100개 6만3000원. Clarins 화장을 갓 마친 듯한 산뜻함을 선사하는 픽스 미스트로 분사 즉시 수분을 공급한다. 픽스 메이크업 50ml 4만1000원. Officine Universelle Buly 전용 파우치에 담아 휴대하며 엉키고 지저분한 머리카락을 정돈해 언제나 깔끔한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헤어 빗 7만9000원. Dior 자연 유래 성분을 풍부하게 담은 컨실러로 다크 스폿과 결점 커버는 물론 얼굴 전체에 활용할 수 있다. 디올 포에버 스킨 코렉트 11ml 6만7000원대. 

 

STEP 4. Retouching 

무너진 화장에 너무 좌절하지 말자. 각종 지저분한 것들이 뭉쳐 있는 상태라 무턱대고 좋은 제품을 덧발라도 소용없다. 수정이 필요한 부위를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 우선이다. 야외에서 메이크업 수정이 필요할 때 사용하기 좋은 메이크오버 제품도 추천한다. 유분기로 뭉친 화장, 메이크업 끼임, 들뜬 각질과 뒤엉킨 노폐물을 간편하게 닦아내고 수분까지 채울 수 있으니. 기름 종이로 이마, 코, 턱 등 번들거리는 부위만 닦아내도 굳이 파우더를 덧칠하지 않아도 된다. 수정용 베이스 제품으로는 촉촉한 제형으로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자외선 차단까지 가능한 것으로 선택한다. 다크서클, 부분 홍조, 잡티 커버는 물론 얼굴 전체 사용이 가능한 멀티 컨실러 제품도 잊지 말자.   

 

 

 

 

 

 

 

 

더네이버, 뷰티, 메이크업

CREDIT

EDITOR : 김서하PHOTO : 김도윤

아이매거진코리아닷컴, 더네이버, 동방유행
©imagazinekorea.com,
©theneighbor.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