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뷰티 편집숍 3곳 집중 탐구

각각 다른 매력으로 소비자의 발걸음을 재촉하는 편집숍 3곳을 집중 탐구해보는 시간.

2020.11.18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세포라 여의도 IFC몰점 내부에 섹션별로 나뉘어 있는 세포라의 다양한 브랜드들. 

 

여의도 IFC몰에 입점한 세포라 매장의 전경. 

1 TARTE by SEPHORA 12가지 브론즈 계열 색상과 매트, 뷔머, 글리터까지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된 아이섀도 팔레트. 타르트레트 토스티드 아이섀도우 팔레트 1.5g x 12 5만3000원. 2 FENTY BEAUTY by SEPHORA 3D 스파클링 파우더가 피부에 빛나는 광채를 부여하는 글리터 하이라이터. 다이아몬드 밤 올-오버 다이아몬드 베일 #하우 매니 캐럿 8g 5만5000원. 3 SEPHORA COLLECTION 비타민 C와 E, 그리고 해조류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톤을 화사하게 가꾸는 세럼. 울트라 글로우 세럼 30ml 2만9000원.

 

SEPHORA
글로벌 거물의 등장

1970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이래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이끌어온 편집숍 1세대, 세포라. 국내에 론칭한 지 벌써 1년을 맞이한 세포라는 신뢰받는 클래식 브랜드를 비롯해 색다른 매력을 지닌 인디 브랜드와 새롭게 주목받는 신상 브랜드,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인 세포라 컬렉션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군을 선보이는 편집숍계의 공룡이다. 그도 그럴 것이 세포라의 모기업이 바로 글로벌 명품 그룹인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이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에는 삼성 파르나스몰을 시작으로 명동 롯데영플라자, 신촌 현대유플렉스, 잠실 롯데월드몰, 여의도 IFC몰까지 총 5개 매장을 운영 중인데, 각 지역별로 타깃 고객층에 맞는 전략을 세워 접근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 오픈한 여의도 IFC몰점은 인터랙티브 앤 플레이풀(Interactive & Playful) 콘셉트로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스킨케어 테이블과 포토존은 물론, 사무실이 많은 지역 상권을 고려해 남성 스킨케어존과 세포라 픽 존도 마련했다. 세포라의 가장 큰 장점은 뷰티 어드바이저가 메이크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뷰티 플레이와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제품 추천을 돕는 스킨 크레더블이다. 최근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이슈로 인해 세포라 앱을 출시하고, 바코드 서치와 소셜페이 등 매장 경험을 대신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앱을 통해 세계 각지 실구매자가 제품 사용 후기를 올리면서 제품을 구입할 때 큰 도움이 돼 편리하다는 평이 자자하다. 추후 앱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가상으로 세포라 상품을 테스트하여 다양한 컬러를 비교하고 메이크업 룩을 친구와 공유할 수 있는 버추얼 아티스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남에 위치한 시코르 매장의 전경.

 

헤어 디바이스를 활용할 수 있는 공간과 셀카를 위한 포토존. 

 

깔끔하게 구분된 시코르 내부의 다양한 섹션들.

1 ONOMA 병풀 추출물과 알라토인 성분을 함유해 피부 트러블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레드니스릴리버 에센스 35ml 4만2000원. 2 CHICOR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피지까지 깨끗하게 지워내는 저자극 오일 클렌징. 시코르 딥클렌징 오일 200ml 2만2000원.3 CHICOR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발리는 텍스처와 강력한 커버력으로 무결점 피부 연출을 돕는다. 엑스퍼트 벨벳 커버리지 스틱파운데이션 #라이트 베이지 #내추럴 베이지 18g 2만9000원.

 

CHICOR
편집숍의 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이 감각적인 안목으로 엄선한 뷰티 컬렉션을 선보이는 뷰티 스페셜티 스토어, 시코르. 메이크업부터 스킨케어, 헤어, 보디, 퍼퓸과 네일, 그리고 뷰티 디바이스와 그루밍 제품까지 250여 가지가 넘는 브랜드가 한곳에 모여 있어 명쾌하게 큐레이팅된 섹션별 솔루션 존에서 간편하게 쇼핑이 가능하다. 다른 뷰티 편집숍에서 체험하기 어려웠던 헤어스타일링 기기부터 브러시, 두피 마사지기 등의 뷰티 툴을 마음껏 사용해볼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특히 이곳은 화장품에 일가견 있다는, 일명 '코덕'들이 반길 만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태프의 도움 없이도 제품을 자유롭게 사용해볼 수 있는 셀프바, 뷰티 스테이지를 통해 제품을 테스트하는 것은 물론이고 메이크업 전용 조명과 셀프샷을 위한 휴대폰 거치대까지 마련되어 있어 마음껏 즐기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가기에 편안한 공간이다. 또한 해외에서만 구할 수 있었던 인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백화점에 가지 않아도 명품 뷰티 브랜드를 구입할 수 있으며, SNS에서 화제인 감각적인 국내 브랜드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최근에는 접촉 없이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는 시코르 테스터를 통해 퍼스널 컬러에 맞춰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람마다 다른 피부 톤에 맞춰 17호부터 21호, 23호의 피부 톤으로 구성된 컬러 칩 위에 제품을 직접 테스트해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BAMFORD by LABEL C  영국 자연주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뱀포드는 유기농 농장을 직접 운영하면서 유기농 식품의 생산과 유통, 뷰티 및 스파를 통한 힐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국 토양협회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과한 클린 뷰티 제품으로 제라늄, 라벤더, 페퍼민트 등의 식물성 성분이 블렌딩된 핸드 앤 바디워시&로션 세트. 제라늄 듀오 2×250ml 8만5000원.

 

비이커 청담점 내부에 위치한 레이블 씨 매장. 

 

ABSOLUTION by LABEL C 파리지앵들이 사랑하는 프랑스 천연 화장품 브랜드. 엄격한 성분 원칙에 따라 저자극의 자연 식물성 성분만을 고집한다. 패키지까지 재활용 종이와 식물성 소이 잉크를 이용하며 진정한 클린 뷰티를 실천하는 중. 압솔루시옹의 다양한 제품을 믹스 맥치해 사용한다면 더욱더 유용하게 제품을 활용할 수 있다.

 

LABEL C
클린 뷰티 전문 숍

현재 뷰티 업계의 가장 큰 화두는 바로 클린 뷰티다. 친환경부터 천연 화장품, 유기농 화장품, 자연주의 화장품까지 수많은 키워드를 거쳐 진화한 개념으로 클린 뷰티가 등장했다. 기본적으로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환경과 동물에 해를 입히지 않으며, 지속 가능성에 책임을 다하는 화장품을 지칭하는 총체적인 개념이다. 환경보호와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만 취급하는 레이블 씨가 반가운 것은 당연하다. 삼성물산에서 전개하는 뷰티 편집숍 레이블 씨는 개인이 선별하기에 어려운 클린 뷰티 브랜드만 선택해 들여오는 클린 뷰티 전문 숍이다. 전 세계에 숨어 있는 브랜드까지 까다롭게 엄선해 국내에 데려오는, 그야말로 클린 뷰티 마니아에게는 보물 같은 곳이다. 비이커 청담점을 첫 매장으로 비이커 한남, 롯데백화점 비이커 본점 등 비이커 매장에 입점된 레이블 씨에서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로 고객의 발걸음을 반긴다. 지금까지 총 8개 브랜드만이 이토록 좁은 관문을 통과해 레이블 씨에 입점했다. 엄격한 성분 원칙에 따라 저자극 식물 성분을 기반으로 하며 패키지까지 재활용 종이와 식물성 잉크를 사용하는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압솔루시옹을 시작으로, 캘리포니아 유기농 자두 전문 농장에서 탄생한 르 프루니에, 식물의 다양한 향을 담아낸 향수 브랜드 메종 루이 마리, 자연주의 미네랄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는 알리마 퓨어, 자연적인 방법으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한 보디 케어 브랜드 퓨어 소마 등 이름부터 생소한 브랜드로 가득하다. 클린 뷰티 제품만으로 구성한 레이블 씨 매장을 천천히 둘러보기만 해도 피부가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을지 모른다. 클린 뷰티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더네이버, 뷰티 편집숍, 세포라, 시코르, 레이블 씨

CREDIT

EDITOR : 김주혜PHOTO : 각 브랜드

아이매거진코리아닷컴, 더네이버, 동방유행
©imagazinekorea.com,
©theneighbor.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